흉부외과학회 내에서 중환자의학 관련 활동을 위한 모임
지난 2008년 중환자의학 세부전문의를 취득하셨거나 향후 관심이 있으신 선생님들과 함께 우리 학회와 중환자의학회 내에서 흉부외과 회원의 논문 및 학술발표를 포함한 다양한 방면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독려하고 홍보하기 위해서 작지만 의미 있는 시작을 하려 합니다.
학회의 지원과 중부,호남, 대구경북, 부산울산경남 각 지회에서 추천된 10 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가칭 ‘중환자의학연구회’ 준비 모임을 가졌으며 토의한 내용을 여러 회원 제위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1.명칭: 중환자의학연구회(가칭)
2.중환자의학연구회 1차 symposium
일시: 2011.1.14.(금) 오후 5시- 9시
장소: 대전역 또는 충남대/을지의대 : 학회 때 정확한 장소 공지 예정
3. 2011년 31차 대한중환자의학회(4월) 에 흉부외과 분야 심포지움 개최
- ‘Mechanical support for low cardiac output’
IABP, ECMO:성인,소아 ,VAD 4 분의 연자 발표
4.1) 세부전문의는 평생 유지되는 것이 아니라 5 년 후 일정 점수 획득 후 갱신해야 합니다. 따라서 평소에 평점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갱신점수가 너무 높아 재개정 요구를 하였으며 차후에 재 조정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 2012 년까지는 전임의 수련기간이 없어도 지정 수련병원에서 4 년이상 전문의로 활동하시고 계시고 일정 요건이 되시는 분은 수련기간이 인정되어 수련없이 세부전문의 시험을 칠 수 있습니다.
-중환자의학 홈페이지 및 이메일 참조
3) 위 사항에 해당되지 않으신 분은 전임의 수련 후 시험을 쳐야 세부전문의가 될 수 있습니다. 흉부외과전임의 과정 중에 중환자의 세부전문의 겸임이수 과정에 관하여는 협의 중입니다.
5. 문의하실 분은 이메일로 규정집과 연락처를 보냈습니다.(첨부파일)
6. 먼저 아래의 3 명을 선임하여 연구회를 준비하기로 하였습니다.
박철현 (가천의대), 임흥국 (서울의대), 이준완( 을지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