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2016.10.14 | 조회수 | 564 |
---|
제48차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 추계 학술대회에 즈음하여
사랑하고 존경하는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 회원 여러분!
유난히 뜨거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공부하기 좋은 가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이번 제48차 추계 학술대회는 첨단의료산업도시를 표방하는 인심 좋은 대구시에서 열리며, 모든 회원이 참여하여 축제 같은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도록 준비하였습니다.
올해 총301편의 많은 초록이 제출되었으나 이중 183편만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우수한 초록들 중 발표논문으로 선정하는 작업은 매우 어려웠습니다. 좋은 학문적 업적뿐만 아니라 보다 많은 회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학술위원회 위원님들이 많은 수고를 해주셨습니다. 학문의 다양성을 위하여 외국 연자를 비롯한 다양한 특강과 런천 세미나 그리고 학회 현안들에 대한 세션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첫째 날 (2016년 10월 20일, 목요일)
첫날에는 자유연제를 시작으로 특강, 3개의 런천 세미나 그리고 English Competition Forum이 열리고, 연구공로상 강연, 회장 강연 그리고 보험 상식 등의 세션이 있습니다.
이번 학회에서는 처음으로 오전 11시에 우리 학회를 잘 이해하는 외부인사들을 초청하여 우리 학회 모든 회원들과 함께하는 개회식을 준비하였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훌륭한 업적을 쌓으신 회원들이 모든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받으실 수 있도록 학술상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합니다.
12시에는 흉부외과 여의사회 창립총회를 개최합니다. 학회 여회원님들이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해주시고 많은 축하를 부탁드립니다.
오후 5시30분에는 이사회가 개최됩니다. 학회 현안에 대한 설명과 차기 임원진 개선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모든 이사님들은 꼭 참석하여 주십시오.
둘째 날(2016년 10월 21일, 금요일)
본격적인 학문의 열기로 뜨거운 날이 될 것입니다.
각 세부 파트로 나뉘어 다양한 발표들이 진행되며, 특강과 4개의 런천 세미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심장혈관 발전 세미나에서는 공공의료학회와 더불어 “청진기를 듣자“ 라는 켐페인을 시작합니다.
오후 5시30분에는 총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각 위원회 보고와 차기 임원진 인준이 있는 매우 중요한 행사입니다. 학술 발표와 관련되어 현장에서 선정되는 학술상이 시상되며, 모든 회원들이 즐겁게 참석하실 수 있도록 푸짐한 행운상도 준비해 놓고 있습니다.
셋째 날(2016년10월22일, 토요일)
학문의 열기가 마지막까지 이어지도록 배려하였으며, 세부 파트별 발표와 비데오 세션이 열립니다.
또한 여기에 언급되지 않은 다양한 재미 거리와 후원업체들의 다정함이 함께 준비되어 있습니다. 후원업체들의 부스도 많이 방문해 주셔서 함께 기쁨을 나누고 공동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항상 국민의 건강과 환자의 생명을 위하여 애쓰시고 계시는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 회원 여러분!
학술대회의 참가는 학회 회원의 기본 의무이자 권리입니다.
부디 모든 회원님들이 즐겁게 참여하시고, 국민 건강을 책임지는 전문가로서의 당당함을 보여 주십시오.
대구 학술대회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 학술위원장 김관민 올림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 이사장 심성보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