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대한심장혈관흉부외과학회


공지사항

  • HOME
  • 공지사항
  • 공지사항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 선천성심장병 폰탄수술 관련한 국민청원 적극적으로 동참 부탁드립니다.

작성일 2019.03.05 조회수 340
안녕하세요! 저는 선천성심장병을 갖고 태어나 3차 폰탄수술을 앞두고있는 3살 아이의 엄마입니다!!

아픈아이의 수술을 불과 1달앞두고 말도안되는 상황의 병원전화를받고는 아이를 위해 뭐라도 해보고자 국민청원을 하게 되었으니 제발 관심을 갖고 동의해주시길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우선 폰탄수술이란 간략히 단심실 즉 어쩔수없이 한쪽의 심장기능을 포기하고 남은 한쪽의 심장만으로 살수있게 하는 수술로써 기본 3차례에 걸친 수술을 하게 되는데...

1차는 태어나서바로 좁아진혈관등을 옮겨 혈액순환이 되게하고 2차는 6개월경 상지정맥을 연결하고, 3차는 36개월(3돌)경에 하지정맥을 연결하는 수술을 하는데 이때 짧아진 혈관을 인공혈관(도관)을 이용해 연결해주는 수술을 하게 되는겁니다

저희아이 역시 태어나자마자 죽을고비를 수차려넘기며 그 과정을 2차까지 격은후 3차수술을 1달 앞두고 있었습니다!그야말로 살아난것이 기적인 일이었죠..

문제는 오늘 병원에서 전화를 받았는데 폰탄수술시에 들어가는 도관이 100%수입에 의존하는데 정부와 도관의 수출.수입업체간의 어떠한 문제로 도관수입이 안되서 수술을 못한다 하는것입니다!

이게 여기 병원뿐아니라 우리나라에 전체병원 전체 심장수술을 해야하는 아이들의 수술용품이 없어 수술을 못하는 상황이라는 문제라는게 더 큰 문제인겁니다!!

정부에서 수출을 하는곳과의 어떠한 문제로 인해 그 나라 업체에서 우리나라에 수출을 하지않겠다 했다는데... 이게 말이 되나요? 당장 수술을 앞두고 있고 아이의 생명을 담보로 이 무슨 상황인건지?

병원서는 정부에서 해결해야하는 문제라고 자기들두 어쩔수 없다하고 기다려보라고하는데... 전 이미 작년11월에 예정되있던 수술을 다른 응급의 수술을 요하는 심장병 아이들이 많아 중환자실에 자리가 없다하여 양보를하고 올해3월에 수술날짜를 잡고 대기중이었습니다!

근데 말도안되게 이번엔 정부와 수입업자인지?나라인지?의 어떠한 문제로 수술용품이 수입이 안되서 수술을 미뤄야한다니요..것두 언제해결될지 알수없는체로...

아이는 하루하루 자라며 최근엔 조금만 걸어도 힘겨워하고 자꾸 누워서 생활하려고해서 얼른 3차 수술해서 심장의 기능이 나아지길 기대하고 있었는데. 도관의 수입이 안되는 상황으로 막막하게 막연히 기다려야하는 현실이 되었습니다!

당장은 아이의 상태가 괜찮다하나 하루하루가 불안한 마음으로 살아가는 저는 언제 이 용품이 수입이 되서 아이수술을 할수있을지?그때까지 아이가 버텨주며 별일없이 지내줄지? 아이의 생명을 가지고 무슨일을 벌이고 있는지?하늘이 무너지고 눈앞이 깜깜해지는 현실에 눈물만 납니다..

정부는 하루 빨리 나서서 이문제를 해결해주시길 그래서 저의 아이뿐아니라 모든 아이들의 생명을 위해 빠른 조치를 취해주시길 제발 부탁 또 부탁드립니다!!!!

이글을 읽어주시는 모든 국민여러분 제발 그냥 지나치지마시고 정부에서 이글을 읽고 하루 빨리 수입이 되서 다시 수술받을수 있도록 그래서 저의 아이뿐아니라 이나라의 아이들을 위해서 힘을 실어주세요! 감사합니다..

TOP

Copyright ⓒ The Korean Society for Thoracic & Cardiovascular Surgery. All rights reserved.

학회지 업무 (주식회사 인포루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