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대한심장혈관흉부외과학회


인사말

  •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인사말

대한심장혈관흉부외과학회 회장 우종수

신묘년 새해 흉부외과 회원 여러분께 인사 올립니다.

지난해 회장에 선임된 후, 31년 동안 전문의로서의 학회활동과 학회의 발전을 되돌아보며 전임 회장님과 이사장님들의 노고와 성과가 대단하였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 그동안의 다양한 문제에 대해 조화롭고, 일치된 조처로 위기를 극복하고 오늘의 흉부외과로 자리매김 했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2011년 신묘년 한해는, 개원회원들의 입지와 은퇴회원들의 새로운 직장에서의 지위문제를 비롯해 새로운 수술수기의 개발 및 판정문제, 의료기사, 수술도움기사 등에 관한 교육 지위문제 등 해결해야 할 난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수련의 수급과 교육문제는 더 나은 방법이 없는지 찾아야겠고, 기존 봉직의나 교수님들에 대한 처우 문제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여건이 좋건, 나쁘건 우리들은 최고난도 수술을 하는 분야입니다. 사회여건 때문에 회원 여러분이 부당한 대우를 받고 있는 면이 많습니다만, 우리 스스로도 새로운 수기 개발과 능력 함양에 힘써야겠습니다. 저는 심장외과 수련을 받지 못한 마지막 전문의 세대입니다. 단기간 장족의 발전을 이룬 우리학회 회원들의 역량을 믿고, 차츰 정당한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2011년 신묘년에도 회원여러분 가정에 만복과 건강이 같이 하기를 기원하며 하시는 일에 많은 성취가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1. 신묘년 새해
대한흉부외과학 회장

2010년

TOP

Copyright ⓒ The Korean Society for Thoracic & Cardiovascular Surgery. All rights reserved.

학회지 업무 (주식회사 인포루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