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대한심장혈관흉부외과학회


인사말

  •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인사말

대한심장혈관흉부외과학회 회장 권오춘

존경하는 대한 흉부심장혈관외과 학회 회원 여러분!

제 47대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 회장을 맡게 된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의 권오춘입니다. 반백년의 역사를 가진 우리 학회의 회장을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이번 50주년 행사에서 보여주신 우리학회의 모습은 지난 50년을 되돌아 볼 수 있는 매우 뜻깊은 자리였고 후배들에게는 귀감이 되어, 이를 위해 많은 시간과 공을 들여 좋은 결과를 보여주신 회장님, 이사장님과 역사기록 위원장님을 비롯한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학회의 비전처럼 앞으로의 50년은 미래를 지향하는 학회로서, 회장으로서 짧은 기간에 할 일은 매우 많을 것이나, 먼저 지난 임기동안의 과제들을 영속적으로 수행하면서, 당면 과제인 4차 산업시대의 흉부외과의 변화, 흉부외과 보험 수가의 현실화, 전공의 문제, 지역 간 불균형 해소등 많은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제위원회와 협의하겠습니다.

유관 학회와의 교류를 통한 흉부외과의 위상 확립을 위해, 심장다학제팀(Heart Team)의 실질적이고 유기적인 운영을 위한 순환기 내과와의 협의를 비롯한 유관학회와의 교류 및 여러 가지 현안 해결을 위해 정책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학술분야에서도 우리 학회내의 세부 분과 학회의 발전을 위해 세부 분과의 지원과 대화를 통해 학술적 발전을 이루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외에도 회원 지위 향상 (전임의/퇴직교수 문제)등 여러 가지 문제 해결을 위해 회원들과 지속적 대화 창구를 유지(신문고 설치)하고 이사장 및 위원장들과 협조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성원과 협조를 바랍니다.

새로운 50년을 맞이한 우리 학회에 행운이 깃들고 회원 여러분 앞날에도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12월 1일
대한심장혈관흉부외과학회 회장 권오춘

2019년

TOP

Copyright ⓒ The Korean Society for Thoracic & Cardiovascular Surgery. All rights reserved.

학회지 업무 (주식회사 인포루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