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대한심장혈관흉부외과학회


인사말

  •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인사말

대한심장혈관흉부외과학회 회장 조재일

존경하는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 회원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학회 회장 조재일입니다.

격랑의 2016년도 이제는 역사 속으로 저물고 희망의 2017년을 새해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도 지난 1968년에 여러 스승님들과 선배님들의 열정으로 창립된 이래 이제 반세기의 역사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간 국민생명과 건강수호를 위해 희생과 헌신,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존경하는 선배님들, 자랑스러운 후배님들, 친애하는 동료회원님 여러분께 최고의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비록 지금은 힘들고 고된 의료산업의 여건상 잠시 어려운 형편에 처해있는 것이 우리 학회의 현실이지만 회원 모든 분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이제 앞으로 맞이할 흉부심장혈관외과 학회 반세기는 분명히 희망으로 넘쳐날 것을 확신합니다.

그 동안 불철주야 땀 흘린 끝에 각 분야에서 국제적 수순의 발전을 이룩하여 이제는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리 메김을 공고히 하였을 뿐만 아니라 우리를 본보기로 삼고 배우고자하는 다양한 나라의 의사들을 교육, 양성하는 수준 높은 학회로 발전하였습니다. 국민건강수호라는 막중한 소임과 국제적 수준의 학회 발전을 이룩해온 우리 회원님 한분 한분께 그간의 피땀 어린 노고에 걸맞은 혜택이 골고루 전해질 수 있도록 저를 포함한 우리 학회 임원들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제 새로운 열정과 혁신에 대한 의지로 다가오는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 100주년을 향하여 우리 함께 어깨동무하며 한걸음, 한걸음 힘차게 나아갈 것을 부탁드립니다.
비록 부족하지만 자랑스러운 우리 학회와 존경하는 우리 회원님들을 위하여 미력이나마 제가 가진 모든 열정을 바치고자 합니다.

다가오는 2017년 정유년 새해에도 더욱더 건강하시고 소원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6년 12월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 회장 조재일

2017년

TOP

Copyright ⓒ The Korean Society for Thoracic & Cardiovascular Surgery. All rights reserved.

학회지 업무 (주식회사 인포루미)